2022 마지막 특가 송도 4-10인 오피스 ~58% 할인!
부동산 프롭 테크, IT 및 부동산 마케팅을 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 리얼네트킹
송도 포스코타워점
10인 이하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 드리는
S​​potlight 입니다.

 

​✔︎S​​​potlight: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리얼네트킹

'리얼네트킹은 어떤 회사인가요?'

Q 안녕하세요 대표님,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리얼네트킹의 대표 강창규라고 합니다!

Q 리얼네트킹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리얼네트킹은 2009년 설립된 후 2015년 3월에 법인으로 전환하였고 부동산 프롭 테크, IT 및 부동산 마케팅까지 하고 있는 회사에요.
최근 미디어 콘텐츠 시장이 확장되면서
현재는 미디어 콘텐츠 회사로 거듭나려고 하는 중입니다.
이전엔 블로그나 페북으로 마케팅을 진행했고 요즘에는 영상 쪽(
유튜브 '리얼네트킹TV')으로 더욱 힘을 쏟고 있는 상태입니다.

Q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글로벌하게 활동하시는 것 같았어요, 해외 고객님들과는 어떤 일을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궁금해요!

최근 금융 쪽이 거래가 굉장히 빨라지고 있어요. 부동산도 IT/리츠시장을 이용해서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대중들의 금융적 이동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외국 부동산들과 함께 하면서
관공서, 기업, 개인에 국내외 부동산을 소개하고 있어요.

또한 대체 투자가 발달하면서 글로벌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느끼고 있는 상태에서 글로벌 페이지를 만들게 되었어요.
최근 외국인들도 서울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상태기이도 하고요.
리얼네트킹도 결국엔 대체 투자 쪽으로 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본사는 따로 서울에 있고 이곳은 거점 오피스로 이용하신다고 들었어요. 송도를 거점 오피스로 점찍은 이유가 있을까요?​

송도는 일단 사람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는 느낌이에요. 새로운 사람들이 몰려오고 있고 건축물들도 많이 들어오고 쉴 곳도 많아서 살고 싶은 도시죠.
그래서 저희뿐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송도에서 하려고 하는 추세입니다. 저희도 그런 이유로 거점 오피스로 송도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거점 오피스로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기존 임대 사무실을 이용하기엔 신경 쓸 것도 많고 관리 같은 불필요한 부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시간, 돈도 너무 많이 낭비되는 느낌이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무실 이동을 해야 하는데 그러한 것들도 귀찮고요. 공유 오피스는 이런 부분들을 해결해 줍니다.
시간과 돈 심지어는 리소스도 아낄 수 있어요. 비즈니스 활동에 집중하기엔 공유 오피스만한 곳이 없죠!


리얼네트킹
은 
스테이지나인을 이용하게 되었나요?



Q 그중에 스테이지나인 송도 포스코타워점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일단 송도로 거점 오피스를 이용하기로 한 이상 환경과 입지를 눈여겨봤습니다. 포스코타워는 송도 랜드마크 빌딩이라는 점이 좋았어요.
중앙에서 보는 눈과 외곽에서 보는 느낌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이만큼 좋은 곳이 없었습니다.
또한 고객분들이나 협력사분들께 '여기로 미팅 오세요' 했을 때 송도의 중심이라는 느낌이 있다는 점도 좋아요.

Q 스나를 이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것이나 시설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요.

저는 시설보다 모든 일이 결국엔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매니저님들의 가족 같은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의
즉각적인 대처와 대응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아프거나 쓰러졌을 때 달려와줄 수 있는 그런 인간적인 부분이 너무 좋아요.
매니저님들과의 네트워킹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Q 그럼 대표님은 스테이지나인을 어떤 분들께 추천하시겠어요?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고 싶고 이동을 쉽게 해야 하는 분들, 예를 들어 증권 투자나 대체투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또한 거점 오피스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아껴주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대표님에게 스테이지나인이란?

제가 워낙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면에서 스테이지나인은 워낙 편리하기 때문에 '삶의 활력'이 되는 느낌이에요.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주거지' 같은 느낌? 체류하는데 문제가 없어요. 이게 정말 좋은 점인데, 샤워도 할 수 있고 잠도 잘 수 있고. 일하는 공간이 아니라 삶의 공간이 되는 느낌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