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 프리미엄 거점 오피스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솔브케어
송도 포스코타워점
프라이빗 오피스
10인 이하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 드리는 S​​potlight 입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블록체인의 세계! 블록체인으로 헬스케어 산업까지 다루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메타 버스 속에서 의료 컨설팅 지원을 목표로 개발 중인 솔브케어 코리아 김온수 매니저님을 만나보았습니다.

S​​​potlight: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솔브케어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에 관심 있으시다면 5월의 Spotlight 주인공
솔브케어 김온수 매니저님의 인터뷰에 주목해 주세요!


'솔브케어는 어떤 회사인가요?'

Q 안녕하세요 매니저님,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김온수 솔브케어 코리아 매니저입니다. 한국에서 커뮤니티 관리 감독과 한국에 상품이 잘 론칭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자를 도와주는 사업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Q 솔브케어는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인가요?

솔브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입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해 원격 클리닉을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메타버스 안에서 의료 컨설팅이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Q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블록체인, 메타버스를 더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우리나라에서는 가상화폐하고 의미를 같이하고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그 기술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화폐가 주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화폐와는 별개로 실제로 이걸 사용하고 활용하는 거에 대해 많은 기업이 연구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메타버스 안에 블록체인, AI, 비트코인, 웹 3.0 기술이 다 들어가 있기 때문이에요. 각종 분야에서 메타버스로 넘어가는 게 많아요. NFT를 활용해 메타버스 안에서 예술작품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희도 이런 비슷한 환경을 만드는 일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Q 해외에 본사가 따로 있으신데, 거점 오피스로 스테이지나인 송도 포스코타워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일단 저를 비롯한 직원들이 다 송도에 살아요. 또 이번에 송도 경제자유구역이 블록체인 특별존이 된다고 해서 서울에서 송도로 거점을 옮기는 작업 중에 있었고요. 해외에서 대표님이 들어오는데 인천시와 이야기를 해서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 우리가 어떻게 참여를 할 것인지 논의를 좀 할 예정이에요.

송도에 공유오피스를 찾다가 스테이지나인을 알게 됐고요. 제일 좋은 건 집에서 가까운 점이에요. 무엇보다 스테이지나인이 서울에도 있다 보니 서울에서 행사를 할 때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이번이 두번째인데 그전에 쓰던 곳 보다 더 밝고 창문이 많아 빛이 잘 든다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Q 지금까지 사용하시면서 편리했던 점이나 좋았던 공간이 있으세요?

바리스타가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커피를 많이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애용하고 있고요. 자판기가 아니라 셀프 바가 있는 것도 정말 괜찮았던 거 같아요. 저는 집에서 재택만 하고 공유오피스를 계약해 두어도 잘 가지를 않았어요. 송도에서 서울까지 가기 너무 불편해서요. 근데 송도에 공유오피스가 있고 가까워서 자주 오게 돼요. 집에서 일할 때 보다 능률도 많이 오르고요.

 

Q 업무 패턴이 보통 기업과는 다른 것 같아요, 어떻게 일하고 계시나요?

시차 때문에 밤에 보통 일합니다. 매일 하진 않아요. 중요한 날 같은 경우에는 오전에 출근해서 한 3~4시간 일하고 컨택할 사람들과 컨택해요. 밤에는 보고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나오고 싶을 때 나오고 안 나오고 싶을 땐 안 나와요. 해외 기업이라 KPI가 명확합니다. 출퇴근이나 뭘 하는지는 굉장히 자유로운데 결과에는 엄격해요. PM으로서 해야 할 테스크가 있으면 확실하게 정한 다음 움직여요. 9시에 나와서 6시까지 그 업무를 끝내고 이런 게 아니라 일이 많을 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어요. 그래서 공유오피스가 좋은 거 같아요. 밤에 언제 와도 편하게 일할 수 있어서요. 스테이지나인이 또 그런 환경이 갖춰져 있으니까요.

 

Q  스테이지나인을 어떤 분들께 추천하고 싶으세요?

저는 정말 해외 기업에 추천하고 싶은 게 커요. 메타버스도 그렇지만 앞으론 공간의 개념이 많이 없어지고 저처럼 재택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잖아요. 경력이 한 5년 차에서 10년 차, 그리고 해외 경험이 있으신 분 또는 해외 기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활용하기엔 정말 최대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Q 매니저님께 스테이지나인이란?

편안한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따져본 멤버분들이 직접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공유오피스, 정답은 스테이지나인!
스테이지나인과 함께 여러분들의 사무실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