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 프리미엄 거점 오피스
채팅 영어 서비스를 하는 기업 텔라(tella)
삼성점
프라이빗 오피스
10인 이하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 드리는
S​​potlight 입니다.

 

​✔︎S​​​potlight:
스테이지나인 입주사분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텔라(tella)

 

'텔라(tella)는 어떤 회사인가요?'

Q 안녕하세요 대표님,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텔라의 대표 진유하라고 합니다!

Q 텔라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텔라는 채팅 영어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에요. 언제 어디서든 채팅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은 어떻게 텔라를 생각하게 되셨나요?

제 주변에 영어를 평생의 짐으로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렇게 연초에 영어 강의를 끊어두고 완강을 하지 못한 채 끝나는 것을 반복하고 있는 걸 많이 봐왔죠.
영어에 대한 울렁증으로 강의를 사두고 포기하고 하는 것을 보면서 문득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직장인들은 영어 공부를 하기에 장소나 시간적 제약도 너무 심하죠. 구매한 수강권을 절반도 못 쓰고 끝나버리는 경우도 정말 많고요. 전화로 영어 대화를 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모든 분들을 위해 장소나 시간, 심리적 제약 없이 채팅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영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은데, 가장 많은 고객층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거의 모든 연령층이 저희 텔라를 이용하고 계세요. 하지만 그중에 뽑아보자면 25-44 정도의 자기계발, 비즈니스 영어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예를 한 번 들어보자면 저희가 현재 크래프톤 임직원분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곳 같은 경우에도 대표님이 외국 분이 되시고 나서 영어로 보고할 일들이 많아졌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비즈니스 영어가 더더욱 활발해지고 트렌드가 되면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처음 창업을 생각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제가 처음 '창업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동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오면서 였어요.

제가 대학생 때 동아프리카 여행을 갔었는데 사람들이 영어를 너무 잘했었고 심지어는 3~4개국어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런데 대졸 인재들이 실업률이 너무 높다는 것을 알게 됐고, 그 사람들을 위한 자리를 알아보다가 한국에서 영어 교육 관련 창업을 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처음엔 전화 영어로 시작을 했었는데 이미 많은 전화 영어 서비스들이 있기도 했고 해서 다른 것을 찾고 있던 중이었어요.
그러면서 앞서 말했듯이 많은 분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여러 아이템들을 구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직원분이 전화보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영어를 했던 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것을 듣고 영어 채팅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사실 저도 영어에 관심이 많은데,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이 까먹기도 했고 영어를 못해도 텔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물론이죠! 주어, 동사, 목적어를 붙일 수 있을 정도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어요. 저희 튜터가 현재 총 80분 정도 계셔서 다양한 레벨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완주율도 70% 이상으로 정말 영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자부합니다. (웃음)



텔라
스테이지나인을 이용하게 되었나요?




Q
대표님은 공유 오피스를 왜 쓰게 되셨나요?

사업 초반에 1년 정도 임대 사무실을 이용했었는데 처음에 7명이 앉아서 일을 했는데 항상 같은 사람들을 보고 일을 해서 그런지 환기가 안된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일하다가 가끔은 다른 곳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임대 사무실은 여분의 공간이 없어서 별로였는데, 공
유 오피스는 사무실 외에도 일을 할 수 있는 공간이나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그중에 스테이지나인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저희가 벌써 19년? 20년? 부터 스테이지나인과 함께 했는데요. (웃음) 처음엔 애디터 대표님 소개로 스테이지나인을 알게 되었어요.
원래 뭔가를 좋다고 홍보하고 추천하는 분이 아닌데 스테이지나인을 추천해 주셔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접근성이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Q 스테이지나인을 이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공간이나 선호하시는 공간은 어디일까요?

일단 다른 곳에는 없는 수면실이 있는 게 너무 좋았어요. 아, 샤워실도 좋습니다!

또 1층 카페 FLOW9(플로우나인)이 리뉴얼 되면서 너무 좋아졌어요.
예전보다 훨씬 자주 오는 느낌이 있어요. 팀원 분들도 사무실 밖에 잘 안 나가시다가 이제는 카페로 자주 나오시더라고요.

Q 벌써 마지막 질문이네요! 대표님께 스테이지나인이란?

있을 것 다 있는 곳! 인 것 같아요.